053-5275-114 master@dmax.kr

대구시 남구 대명로 225-4 3F
(대명동 1685-17)

  • 상호 -디맥스
  • 사업자번호 -504-17-64654
  • 대표 -서형준

Copyright ⓒ 2006~2015 by dmax.kr.
All rights reserved.

구름1 구름2 구름3 열기구

IdeaNote

더 좋은 웹사이트 와이어 프레임 만들기

기본에 충실하라


사이트의 사업 목적은 무엇인가? 기대되는 이용자는 누구인가? 회사가 유저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비주얼 디자인을 하거나 코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이 질문들은 종종 간과되곤 한다.

당신이 무엇을 작업하고 있는지 알면 알수록 당신이 가치가 있는 사이트를 만들고 즐거운 유저를 만들어낼 확률은 올라간다




요소를 나열하라

사이트의 페이지들을 유저들이 접근할 법한 순서대로 밟아보면서 구체화하라.

이제 페이지 요소들을 열거하라. 헤더, 푸터, 콘텐트 구역, 메뉴 같은 스탠다드한 것들과 달력, RSS 혹은 트위터 피드 같은 스탠다드하지 않은 것들 말이다.

매트릭스는 어떤 요소가 어떤 페이지에 가야 할지 볼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방법이다.




당신도 유저라는 것을 기억하라

와이어 프레임에 대한 경험이 많이 없을지라도 당신은 웹사이트의 방문자로서의 경험을 많이 가지고 있다.

당신이 높이 평가하는 사이트들과 완전히 무시하는 웹사이트들을 이용하라.

경쟁 사이트들을 방문하여 무엇이 도움이 될지 혹은 어떻게 개선시킬 수 있을지 파악하라.




아이디어를 적어두라

와이어 프레임을 만드는 데에는 여러 가지 옵션이 있다.

연필과 종이로 스케치 하는 것부터 툴을 이용해 진짜 사이트를 닮은 와이어 프레임을 만드는 것까지. 당신의 접근 방식과 디테일의 정도는 와이어프레임의 목적과 맞아야 한다.
 
만약 당신만을 위한 거라면 스케치만으로도 상관없지만 다른 디자이너들이랑 일하고 있거나 클라이언트에게 보여줘야 할 경우 좀더 디테일하고 형식을 갖추어 보여줘야 한다.

예를 들어 인디자인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IMG_4932.JPG






통찰력을 키워나가라

웹 분석은 그 자체로 지적이고 풍성한 소스지만 슬프게도 종종 간과된다.

어떠한 내용이 인기가 있는지, 어떤 페이지가 구글 검색 유입이 가장 많은지
혹은 어떤 페이지가 사람들을 가장 많이 사이트에서 나가게 하는지 아는 것은 당신의 작업에 대한 반응을 파악하는데 아주 유용하다.

할 수만 있다면 유저 리서치가 숫자들 너머의 이야기를 분헉하여 알려주어 개선하는데 '왜'에서 '무엇'에 이르기까지 도움을 줄 것이다.



2012-07-20 09:18:20
디지털 시대의 아날로그 프리미엄

아날로그 포토샵 ㅋㅋ


analog_photoshop_interface_1024.jpg


analog_photoshop_interface



내가 즐찾하는 사이트에서 퍼옴 ' ㅅ '/  너무나 깜직하다.

토토샵도 디자이너들 감성에 따라 리폼? 할수 있다면!!! 아이폰 탈옥만큼의 기쁨을 누릴 꺼 같음!! /탈옥안해본 사람은 암말마셈/

아무도 보지 않고. 나만보는 내컴퓨터 안의 세상이지만. 작은거 하나라도 좀더 다르게 누리고 싶어하는 디자이너들의 욕구을 채울 수 있지 않을까....나만 그런 생각인가..? 하하하  작업 시간 늦어질랑가!! 하하하


여튼 개인 포토 갤러리나 작품 갤러리를 저런식으로 디자인 한다면 너무 좋을 듯!!


d.jpg



Analog 의 지식검색?!?
소리, 빛, 전기 등의 파장을 갖는 것들을 아날로그 방식이라고 부른다.
디지털이 0 또는 1이라는 인위적인 신호로 바꾸어 표현한다면,
아날로그는 자연에서 생성된 파장을 가능한 한 그래도 재현한 것을 말하다.

이런 물리적인 뜻 외에 디지털 기기들의 발달로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 속에서
과거의 향수를 상기하며 그 시절로 돌아가고자 하는 이들을 가리켜 ‘아날로그적’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한다.

아날로그적.. 늘 새로운 것을 받아들여야하는 나로서는.. 다만 몇년전에 행했던것들조차. 향수처럼 느껴진다.

cs5를 가동시키고 있는 지금. 일일이 링크고리 걸어서 움직였던 7 버전을 향수하고 있다 .

2012-07-03 10:53:17